OPEN POSSIBILITIES, MARU
가능성의 중심, 마루
마루(MARU)
아산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마루(MARU)는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하는 사람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가능성의 기회를 열어 혁신생태계의 새로운 변화를 함께 만듭니다. 2014년 4월 개관한 ‘마루180’은 세상을 180도 변화시킬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이며, 2021년 11월 새롭게 선보인 ‘마루360’은 스타트업이 360도 뻗어 나가는 공간입니다. 마루는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인큐베이터로 창업에 필요한 인프라와 네트워크, 교육 등을 폭넓게 지원합니다.
마루180은 세상을 180도 변화시킬 스타트업을 위한 공간입니다. 스타트업의 발굴·육성의 길을 열어 왔으며, 입주 스타트의 양적·질적인 성장을 함께 이뤄갑니다.
마루360은 스타트업의 성장을 360도로 지원하는 공간입니다. 2배 더 넓어진 공간에서 콘텐츠 크리에이션, 글로벌 네트워킹을 지원하며 물리적 확장을 넘어 스타트업의 가능성까지 확장합니다.
공간 지원
MARU에는 예비창업자, 초기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해외 투자자 등 창업생태계의 다양한 구성원들이 입주하고 있습니다. 이들이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페이잇포워드(Pay-It-Forward) 문화를 만들어가고,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 인프라를 제공합니다.
DOERS' Story 기업가정신을 실천하고 확산하는 사람들
바로가기